검색엔진 마케팅의 기초
이론/기획/마케팅
2008. 5. 24. 03:16
5년동안 많은 웹사이트를 제작 하였지만 대부분의 고객들은 "회사소개 메뉴의 대표이사 인사말" 문구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지 고객에게 어떻게 홍보할지에 대하여는 크게 고민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웹은 항상 오픈 되어 있으니 고객은 알아서 찾아 올것이라고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솔직히 본인도 최근까지 디자인이 이쁘고 기능이 좋은 웹사이트에 가장 좋은 웹사이트라고 판단했지 고객 중심에서 홍보를 어떻게 할지에 대하여는 너무 무관심 했던것 같습니다.
검색엔진 마케팅은 웹마케팅의 기본이며 검색엔진에 어떻게 노출되는냐에 따라서 매출 규모가 변하게 될것입니다. 아래의 자료를 참고하여 검색엔진에 등록되어 있는 사이트 정보를 수정하고 운영사이트를 최적화 한다면 분명하게 웹로그의 Referer 의 수치가 증가하고 해당 비율로 매출이 증가할것입니다.
- 온라인 검색엔진 마케팅 강의 : 검색엔진 마케팅 60분 가이드
- 검색엔진마케팅문서 : 검색엔진마케팅.doc
- 검색엔진마케팅서비스 : http://seo.wsos.co.kr